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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Happy House(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데 관해 회사와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이라 한다)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 하단에 상설메뉴로 게시합니다.
  2. (2) 회사는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 공지사항으로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1. (1) 본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별 안내)와 함께 적용됩니다.
  2. (2)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관계법령 또는 상관습을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서비스이용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을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회사가 정한 필수입력사항을 입력하여야 합니다.
  3.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신청에 대해 승낙 제한 또는 응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사람의 명의로 신청하였을 경우
    2. ②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였을 경우
    3. ③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사회질서 미풍양속 등을 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④ 회사의 업무수행상 혹은 기술상 장애가 발생한 경우
    5. ⑤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5조 (서비스의 이용)

  1.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공되는 서비스의 내용은 비회원, 무료회원, 유료회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유료, 무료 서비스가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의 경우 해당 서비스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 가능합니다.
  3.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통지 혹은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4. (4)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의 회수방법은 회사와 계약한 전자지불업체에서 정한 방법에 의하거나 회사가 정한 청구서에 합산하여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5) 유료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결제된 대금에 대한 취소 및 환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하는 정책과 운영 규칙에 따릅니다.
  6. (6) 회원의 개인정보도용 및 결제사기로 인한 환불요청 또는 결제자의 개인정보 요구는 법률이 정하는 경우 외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7. (7)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장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하며 사전에 공지합니다.
  8. (8)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에 대해 연령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서비스 설비의 증설 및 보수를 위한 부득이한 상황이 발생한 경우
    2.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③ 기술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4. ④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2) 천재지변 같은 불가항력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제공 중지 전에 회원에 공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 (불법 스팸메일 발송 금지)

  1.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그 내용과 발송수단이 대한민국의 법령과 국제조약, 이용약관, 기타 이용계약에 관한 규정에 위반되는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원은 선량한 풍속과 사회질서를 해하는 음란, 폭력, 사기 등 청소년에게 유해한 내용을 포함한 전자우편을 발송할 수 없습니다.
  3. ③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벌률 시행규칙 및 회사에서 별도로 규정한 광고성 전자우편 전송형식의 기준, 금지행위에 관한 규정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8조 (전자우편주소의 수집,매매 등 금지)

  1. ① 회원은 전자우편주소 수집기의 활용 등 회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을 이용하여 회원의 전자우편주소를 수집 또는 제3자에게 매매,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② 회사는 전자우편주소 추출기, 전자우편주소 생성기 기타 이와 유사한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생성, 수집, 배포한 전자우편주소를 이용하여 회원들에게 무작위로 전송되는 전자우편을 차단할 수 있으며, 이러한 차단행위로 인하여 전자우편 발송자가 당해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①항, ②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정신적, 물질적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민사 또는 형사 소송을 제기하여 그 손해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1. (1) 회사는 본 약관에 의거,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①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을 경우
    2. ②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와 같은 통계자료에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3. (3)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3. (4)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1. (1) 이용자 아이디와 비밀 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2) 자신의 이용자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3)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4. (4)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6. (6) 회사는 회원이 상기 각 조항을 위반했을 경우 즉시 계약해지 및 이용에 제한을 둘 수 있으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이나 전화를 통해 실명, 이용자 아이디를 회사에 통보,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②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③ 미풍양속 및 사회질서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킨 경우
    4. ④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5. ⑤ 회원 가입 시 허위 내용을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6. ⑥ 기타 법률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경우

제12조 (회원 게시물)

  1.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2) 회사는 회원이 올린 게시물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③ 상업적 목적의 광고성 문구인 경우
    4. ④ 허위 사실의 유포
    5. ⑤ 지적재산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⑥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3조 (손해 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면책)

  1. ①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③ 회사는 천재지변과 같은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지적재산권)

  1. (1) 회사가 지적재산권을 가지고 있는 자료, 서비스, 상표 등을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복사, 변경, 번역, 출판, 배포,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상업적 이용 행위 등을 할 수 없습니다.
  2. (2) 서비스에 회원이 게재한 자료의 권리와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이를 영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분쟁의 해결

  1.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기울여야 합니다.
  2.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① 이 약관은 2006년 7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동의함 동의 안함

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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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한다.

② 회사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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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본인인증,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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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전달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4) 기타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및 기타 통계자료 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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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료서비스 이용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본인 확인 정보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주소, 연락처
② 요금 결제정보 : 거래 은행명, 계좌번호, 거래자 성명, 신용카드 종류, 카드번호, 유효기간, 할부기간, 휴대폰 번호, 결제 승인번호, 결제방법 등
③ 배송정보 : 이름, 주소, 연락처, 주문상품
④ 기타 : 유료서비스 이용 이력

3) 서비스 이용 시 자동 수집되는 개인 정보의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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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수집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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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존 항목: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 보존 근거: 불량 이용자의 재가입방지, 명예 훼손 등 권리 침해 분쟁 및 수사에 대한 협조, 추후 재가입시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 보존 기간: 보존 필요성 종료 시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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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8.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구체적인 파기절차, 파기시점,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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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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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금지급정보의 경우 :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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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문조사, 이벤트 등 일시적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이벤트 등이 종료한 때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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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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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뉴스레터 등 전자우편 전송에 대한 동의를 한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①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에 표시하지 않을 수 있으며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② 전자우편의 본문란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 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 각 명시합니다. 귀하가 동의를 한 시기 및 내용을 명시합니다.

3) 회사는 상품정보 안내 등 온라인 마케팅을 위해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 등으로 전송하는 경우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다음 사항과 같이 귀하가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①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또는(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② 전자우편의 본문란 : 귀하가 수신거부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는 전송자의 명칭, 전자우편주소, 전화 번호 및 주소를 명시합니다. 귀하가 수신 거부의 의사를 쉽게 표시할 수 있는 방법을 한글 및 영문으로 각각 명시합니다.

4) 다음과 같이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① 본문란에 다음 각 항목 1에 해당하는 것이 부호, 문자, 영상 또는 음향의 형태로 표현된 경우(해당 전자우편의 본문란에는 직접 표현되어있지 아니하더라도 수신자가 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가 되어 있는 경우를 포함한다)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② 청소년(19세미만의 자를 말한다. 이하 같다)에게 성적인 욕구를 자극하는 선정적인 것이거나 음란한 것
③ 청소년에게 포악성이나 범죄의 충동을 일으킬 수 있는 것
④ 성폭력을 포함한 각종 형태의 폭력행사와 약물의 남용을 자극하거나 미화하는 것
⑤ 청소년보호법에 의하여 청소년 유해 매체물로 결정, 고시된 것
⑥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본문란에서 제4항 각항목에 해당하는 내용을 다룬 인터넷 홈페이지를 알리는 경우에는 해당 전자우편의 제목란에 "(성인광고)" 문구를 표시합니다.

5) 팩스, 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문자전송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전송내용 처음에 "(광고)"라는 문구를 표기하고 전송내용 중에 전송자의 연락처를 명시하도록 조치합니다.


12.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만약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회원님들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처리자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처리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아이디,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 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대행)

회사는 회원님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주)다락원의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위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양완규
소속 : 다락원
전화번호 : 02-736-2031 (내선: 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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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담당부서 : 고객지원팀
소속 : 다락원
담당자 : 유동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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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2년 5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는 최소 30일전)부터 웹사이트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만일, 개인정보의 수집 및 활용, 제3자 제공 등이 변경되어 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 동의 절차를 마련하여 진행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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